이새의 과학 ❹
리놀이라는 이름의 절묘한 섬유
민감한 피부에 특히 이상적인 신소재
LINOL
전통 소재와 친환경 소재가 가진 장점을 특화시키고, 동시에 실용성과 지속가능성, 생산성의 용이함까지 고려해 개발된 신소재. 무엇보다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을 주지 않는다는 기능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신소재 섬유, 리놀입니다.
항균 99.9% / 소취 99.4% / 자외선 차단율 99.7% / 원적외선 방사율 0.891%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이새 개발 울 혼방 리놀 소재(울 83%, 폴리에스터 17%) 베스트.
리놀(LINOL)이란?
식물성 원료로 만든 신소재 섬유.
뛰어난 항균성(포도상구균, 폐렴균 감소율 99.9%)으로 세균의 침투를 막아 줍니다. 흡한속건의 기능으로 땀을 단 시간 내 흡수, 증발시키며 소취 능력이 뛰어나서 자주 입어도 냄새가 남지 않습니다. 자외선 차단 기능(UPF50+) 역시 리놀이 가진 특장점입니다.
식물성 자연 재료와 첨단 섬유 과학의 만남
최근 들어 더욱 주목받기 시작한 신소재 리놀은 천연 식물인 치아시드(Chia Seed) 등에서 추출한 리놀렌산(식물성 지방산) 고분자를 활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리놀 섬유는 폴리에스터 칩 방사 단계에서 리놀렌산 고분자를 결합하는 방식의 중합 기술로 개발된 신소재 물질. 첨단 섬유 과학의 산물이라고 설명할 수 있겠습니다. 폴리에스터 원사에 1.7-2% 비중의 용액을 섞어서 방사하면 비로소 능력을 발휘하기 시작하는데 그 기능이 매우 다양합니다.
항균 기능성 소재에 집중한 이새 의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항균 기능성 소재에 대한 수요가 많아졌습니다. 리놀 소재로 만든 마스크가 각광받으며 냄새나 피부 트러블 등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할 때 생기는 걱정까지 잠재우면서 리놀 섬유의 장점이 더욱 부각되었습니다. 이새는 자연 소재가 가진 장점을 가장 잘 구현해 낼 수 있는 리놀 소재의 항균성이 집중했습니다. 항균성이 강화된 소재는 기능적이고, 인체 친화적입니다. 자주 세탁하지 않아도 되므로 수질 오염과 에너지 절약에 기여할 수 있고, 형태 변형 없이 오랜 시간 입을 수 있습니다.
이런 기술, 실리콘 코팅
긴 기다림으로 만나는 오가닉 코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