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 녹차, 쪽, 꼭두서니, 울금 등 원래 자연에 있던 식물의 잎,열매, 뿌리, 꽃잎 등에 있는 색소를 우려내 실에 염착시킨 후 제직하는 방법을 자연사염이라고 한다.

오래전 부터 있어 왔던 제직된 원단에 염료를 물들이는 방식보다 대량생산이 가능하며 내츄럴하고 은은한 칼라감의 표면감은 자연사염 만의 특징으로 고급스럽다.

인공염료로 만들어낸 색과 달라 자연스러운 색감으로 눈이 피로하지 않으며 편안함을 주고 염색재료에 따라  향균 방취 및 원적외선 방사 효과등의 기능성으로 몸을 이롭게 한다.

지속가능한 전통적 가치, 사람의 손끝으로 완성되는 정성적 가치. 쓰임이 다한 이후에는 자연으로 되돌아가는 환경적 가치를 생각하는 이새에서는 자연에서 온 재료들로 염색한 자연사염 소재로 멋스러우면서 이로운 다양한 패션아이템을 생산해왔으며 이러한 자연사염 소재는 다른  브랜드에서는 볼 수 없는 이새만의  IDENTITY 소재이기도 하다.

화산송이는 화산이 폭발할 때 제일 처음으로 분출된 용암이 굳어 만들어진 천연세라믹 자원으로  제주지역을 대표하는 지하자원 광물질이다.

화산송이는 원적외선 방사에 탁월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흡착력과 살균력이 우수하여 땀을 신속하게 흡수하며, 냄새를 없애는 효능을 지니고 있다.

항균효능이 뛰어나 집먼지 진드기등 곰팡이나 유해균의 번식을 억제하는 화산송이 염색은 이새만의 자연사염 기법으로 은은한 컬러감으로 표현된다.

녹차자연사염은 제주도 녹차의 버려지는 부산물로 얻은 염료로 원사에 색을 입혀 염색하는 자연 사염으로 타닌과 엽록소 성분이 함유되어 냄새제거에 탁월한 특징이 있으며 습기에 강해 좀벌레나 곰팡이가 생기지 않고 향균력이 탁월하여 가벼운 피부 질환에도 효능이 좋은 특성이 있다.

화학성분은 대량생산과 빠른발전 으로 우리의 삶을 이롭게 해주었지만 환경파괴와 환경호르몬으로 우리의 몸에 나쁜영향을 미치게 된다.

자연염색은 케미컬에서  염색을 위해 사용하는 분산제.침투제.염착제등을 사용하지 않아 환경 오염을 최소화 할수 있다.

물론 염색의 안정성을 위해 사용되는 화학조제품을 사용하지 않기에 커피를 흘리거나 탈취제를 뿌리면 그 부분이 탈색이 되고 금속 소재의 액세서리 착용시 탈색이 되기도 하는 단점이 있지만 이는 자연염의 자연스러운 특성이다 .

 

EnglishFrenchGermanHindiHungarianIrishItalianJapaneseKoreanRussianSpanishThai